본문으로 바로가기

세탁기 청소법 꼭 해보세요~

category 라이프N컬쳐 2016. 4. 11. 17:25

              세탁기 청소법 꼭 해보세요~

 

어쩜 이리도 날이 풀렸는지

이제 정말 완연한 봄이 온 것 같네요...

헌데 다들 봄맞이 대청소들은 하셨나요?

 

겨우내 두꺼운 옷을 열심히 빨아대던터라 먼지가 가득 쌓여있을것만 같은

세탁기 청소법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하는데요.

굉장히 다양한 방법들이 있네요.

 

 

 

저는 신발도 주로 세탁기에 빨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세탁기 청소를 하고 있긴 한데요.

매번 세탁조 세제?를 사용하기엔 비용도 발생하고... 해서

누구나 집에 있을법한 재료를 가지고

세탁기를 청소할 수 있는 세탁기 청소법 알아보았답니다.

 

 


 

 

 

 

먼저 식초나 빙초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세탁(?) 누르신 후 식초나 빙초산을 한컵정도 넣고 하루 정도 지난 다음

걸레 두장 정도 넣어서 세탁해 세탁기 청소하는 청소법도 있었고,

걸레에 뭍혀 오염물을 닦아내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이 세탁기 청소법은 식초나 빙초산이

살균과 표백을 도와 물때와 곰팡이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세탁기 청소법으로 소주 활용하는 방법도 있었는데요.

이 방법은 세탁기의 세제를 넣는 부분 있죠?

그 부분의 곰팡이나 찌든때를 청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남은 소주를 살짝 부어 곰팡이와 찌든때를 불려 없애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좋은데 냄새가 좀 심할 것 같네요 ㅎㅎ

 

 


 

 

 

 

요즘 다들 천연세제로 청소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유명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세탁기 청소법에도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방송에서도 여럿 소개되어서 많은분들이 알고계실 듯 싶네요.

 

이를 활용한 세탁기 청소법은 아래와 같답니다.

베이킹 소다 2컵, 구연산 6큰술을 세탁기에 넣어준 후

10~15분 정도 돌려주기!!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탈수까지 다~~ 돌리는것이 아니라

그냥 세탁 코스로만 10~15분 돌려준 다음 4시간 방치!!

그 후 탈수를 해주는 것이니 기억해 두세요~~

 

 


 

 

 

이렇게 세탁기 청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이번기회에 꼭!!!

세탁기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네요~

모두들 세탁기 청소 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