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12.06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12. 6. 19:55

 16.12.06 마케팅뉴스


1. SNS는 쇼핑몰로 적합할까?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가 고개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간임에도 

SNS에서 쇼핑활동이 저조하다고 분석했습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소비자 생애 주기를 6단계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구매 단계가 가장 비활성화 된 곳이 소셜 미디어로 꼽았습니다. 


조사업체의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검색하는 플랫폼이므로, 

구매까지 이어지려면 많은 관문들을 거쳐야 할 것으로 평했습니다.


2. 트럼프 승리 요인은 무엇?


도널드 트럼프는 차기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전 세계를 혼란케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패배를 예측했기 때문입니다. 그가 이길 수 있던 이유로 몇 가지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첫째로 혜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는 미국이 현재 처한 현실 속에서 자국민들이 나아진 미래를 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무역협정을 재협상하고, 이민지 유입을 제한했습니다. 이를 들은 미국 국민들은 과거 초강대국을 꿈꾸며 트럼프에게 표를 던졌습니다.


둘째로 간결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반면 클린턴은 메시지의 초점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에게 간결한 메시지는 더욱 명확하게 들렸을 것 입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12.08 마케팅뉴스  (0) 2016.12.08
16.12.07 마케팅뉴스  (0) 2016.12.07
2016.12.05 마케팅뉴스  (0) 2016.12.05
16.12.02 마케팅뉴스  (0) 2016.12.02
16.12.01 마케팅뉴스  (0) 2016.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