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01. 04. 마케팅뉴스 - 2017년 VR시장 전망



1. 2017년 VR시장 전망은 어떨까?


2016년은 VR(가상현실) 및 연관된 분야가 폭발적인 관심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 VR 시장은 어떤 수준으로 발전할 지 벌써 기대부터 앞서고 있습니다.


2017년 VR 콘텐츠는 상호 반응을 통해 VR 경험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한 콘텐츠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일방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단순 360도 영상 콘텐츠는 이미 시장에서 익숙한 상품이 됐기 때문입니다.


VR체험존과 테마파크의 활성화 또한 이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당장 VR 시스템을 갖추기에는 부담스럽지만 관심은 높은 소비자들이 일정한 비용만 지불하면 

자유롭게 VR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28794&sec_no=386&pos=right_1


2. 신사업 확대 나선 온라인몰…생활밀착형 O2O 시장 ‘정조준’


국내 온라인쇼핑몰 기업들의 저렴한 제품 가격과 빠른 배송 경쟁을 벗어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쇼핑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생활밀착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죠.

생활 밀착형 대표 상품으로는 세차와 세탁, 청소 서비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28692&st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