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9 마케팅뉴스 |
1) VR기술, 부동산-놀이기구-공연 마케팅 도구로 확산
VR기술의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VR를 활용하면 놀이기구에서 더 생생하고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부동산 업계에서는 발품을 팔아야 좋은 집을 구할 수 있다는 진리가 깨지고 있습니다.
VR이 산업 속으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기업들의 마케팅 방식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해 소비욕구를 일으켜야 하는 마케팅에
VR는 그야말로 최고의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bit.ly/2iMlmyc
2) 네이버의 새로운 승부수 ‘윈도’ 그리고 스몰 비즈니스
네이버가 최근 자신들의 입지를 스몰 비지니스 방향으로 몰고 있다.
스몰 비즈니스 업체들은 1인 혹은 2~3인의 소규모 인력 구성으로 비용 대비 최대의 효율성을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직접 생산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큰 흐름의 시장에 공개해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오프라인 유통채널, 온라인 마켓 등 메이저 플랫폼에 참여하는 방식을 택한다.
메이저 플랫폼들은 이들에게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구조를 유지한다.
네이버가 새롭게 주목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출처: http://bit.ly/2jOmraE
3) 3) 성분 알고 먹자, 식음료계 ‘클린라벨’ 마케팅 붐
식품 구매시 함유성분을 따지는 고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그렇기에 식음료계가 클린라벨 제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클린 라벨이란 제품 내 함유 성분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설탕이나 인공색소 및 각종 식품 첨가물을 넣지 않고 가공을 최소화한 원료를 이야기 합니다.
출처: http://bit.ly/2j6NZX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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