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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02.09 마케팅뉴스-카카오-네이버, 인공지능 경쟁 가속화


1) 카카오와 네이버, 인공지능 놓고 경쟁 가속화


카카오와 네이버가 인공지능에 대한 연구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AI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을 최근 설립했습니다. 주요 연구는 AI챗봇을 개발하는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행보가 주목받는 것은 김범수 의장이 회사 내에서 공식적으로 대표를 맡는 건 이례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AI사업에 대한 무게감과 집중을 하고 있다는 방증입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음성인식 스피커를 주요 연구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신중호 라인 글로벌 총괄책임자(CGO)가 리더를 맡아 네이버와 라인을 아우르는 150여 명의 사내 에이스를 소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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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스북 동영상 기능 강화


페이스북은 동영상 기능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광고 수익 확대를 위해 기존 SNS 플랫폼에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TV셋톱박스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콘텐츠 확보를 위해 제작사와 방송사들과 협의를 거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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