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우리쌀로 만든것 많네~

 

 

우리 쌀로 만들어진 식품들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것들이 있을까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가 주관하는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이 어제인 10일부터 금요일인 13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부스 앞에는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 캐릭터인 쌀토리가 눈에 띄는데요.

이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은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서 진행되며,

총 47개 쌀가공식품업체가 참가했답니다.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 부스 한켠에는 2015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식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또 어떠한 식품들이 TOP10 안에 들게 될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자! 그럼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에는 어떤 품목과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볼까요?

 

 

 

 

먼저 우리쌀과 함께 케이크가 만난 라이스 컵케이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고운 자태를 뽐내는 라이스 컵케이크, 한끼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일듯 싶네요.

특히 그맛에 끌림이라는 브랜드 네임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좀 더 자세히 부스를 살펴보니 제주 특산품으로 유명한 오메기떡과 함께 잼설기가 눈에 들어옵니다.

낱개 포장이 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할 듯 싶습니다. 제 눈에는 잼설기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냉동상태에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갓쪄낸 듯한 따끈한 느낌으로 먹을 수 있고, 자연해동 시에는 시원하게 디저트로 즐길 수 있을것 같네요.

 

 

 

 

농업회사법인(유)참본의 황진이주와 복분자주 주몽.

특허받은 제조방법으로 빚은 100% 국내유일 수수발효전통주라고 해서 놀랐구요.

이 술들이 쌀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한 번 더 놀랐답니다.

뿐만아니라 호주, 일본, 중국, 홍콩등지로 수출도 되고 있다고 하니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네요~

 

 

 

 

 

우리 쌀로 만든 식품 하면~ 당연히 막걸리를 빼놓을 수 없죠?

우리나라 전통 발효주는 누룩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두 쌀이 들어간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엄선된 백미만을 사용하고, 저온장기 발효 숙성 과정을 통해 생산을 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단백한 맛이 특징이며, 보관하기에도 좋다고 해요.

서울장수주식회사의 제품이구요. 타 막걸리와 비교했을 때 트림과 숙취가 적어 저도 가끔 맛보고 있답니다 :D

 

 

 

 

(주)화요의 화요입니다.

화요는 우리 쌀 100%와 여주군의 지하 150M 암반수로 만들어 숙취해소 효과가 높고

독특한 향이 난다고 해요. 종류가 굉장히 많죠? 5가지 종류인데요.

도수별로 차이가 있답니다. 특히 가장 오른쪽의 용 문양의 화요는 53도로 도수가 가장 높다고 하네요.

 

 

 

 

"김치말이국수! 쌀로 만들었지 말입니다."

아워홈에서는 진구와 사진찍고 김치말이국수를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답니다.

매일 11시 오후2시 4시라고 하니 관람하실 분들은 잊지 마시고 꼭 챙겨보시길 바랄게요 :)

 

 

 

 

이 제품들이 모두 쌀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믿겨지시나요?

감자수제비라 감자만 들어있다 생각했다면 그것은 함정!

수제비는 감자로만은 만들 수 없죠? 쌀을 더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고 하네요.

그밖에 칼국수면과 쫄면 등등 모두 쌀로 만들어 졌다고 하니 대단해요!

 

또 가장 마지막에 보이는 식품이 바로 출품 식품인데요.

끝판시리즈인 끝판 떡볶이와 끝판 떡국이 바로 그것입니다. 특히 떡볶이에는 토마토소스를 가미해

매운맛과 단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하네요.

 

 

 

 

"어디서 타는 냄새 안나요?"

아... 먹고 싶어서 가슴이 까맣게 타들어 갔던 그 것!

바로바로 밥닥의 닭날개영양밥(볶음밥)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정말 비주얼이 끝내주죠?

여느 전시회와 다르게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의 매력이 바로 코로 냄새를 맡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먹는 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주식회사 밥닥은 전 세계의 길거리 음식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상품화 한다고 하는데요.

이 닭날개영양밥(볶음밥)은 닭날개의 뼈를 빼고 볶음밥을 담을 수 있도록 용기화한 상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제가 생각할 때 정말 획기적이다 라고 생각했던 제품이 있습니다.

이제품을 보는순간! 라면만 컵으로 되는게 아니었구나라고 생각 들더라구요.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을 붓고 먹는 베이글녀 볶음밥과 베이글녀 고추장비빔밥!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이것만 있다면 제가 정말 획기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겠죠?

또 한가지는 위에 보이는 라면과 함께 넣고 끓여먹는 쌀밥인데요.

라면만 먹고 또 밥이 아쉬울 때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1인가구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런분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인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많은 분들이 시식하려고 분볐던 곳입니다. 옥수수모양은 다들 아시죠? 만쥬구요.

커피콩모양의 커피콩빵과 복돼지빵이 보이네요.

주식회사 원우의 쌀만쥬프리믹스로 만들어진 제품이구요. 이뿐만 아니라 곡류가공품과

아이스크림 프리믹스를 출품하시고 시식을 준비해 주셨답니다.

 

 

 

 

 

생명환경쌀가공육성사업단의 공룡별미 즉석쌀국수.

면을 만들기에 적합한 쌀품종인 새고아미 쌀 70%를 함유한 제품으로 일반 쌀국수보다

면 퍼짐이 덜하고 식감과 맛이 좋은 제품입니다.

 

 

 

 

역시 시식을 준비해 주셨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쌀국수 뿐 아니라 왼쪽 현미파스타와 오른쪽 쌀파스타도 출품한 생명환경쌀가공육성사업단.

기존의 파스타랑 비교했을 때 쫄깃함과 식감이 더 우수하다고 하구요.

특히 글루텐 프리이기 때문에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도 맘놓고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건 뭘까요? 이 식품은 쌀로 만든 볼 형태의 신개념 튀김옷이랍니다.

유진물산의 제품이구요. 라이스볼, 구운 라이스볼, 오트 씨리얼 등 곡물 가공 중 특히 쌀을 이용한 특화된 상품을 제조하고 있다고 해요. 씹으면 톡톡 터지는 식감과 시각적으로 재미도 주기때문에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을 것 같네요.

 

 

 

 

그밖에도 우리쌀로 만든 누룽지, 약과, 즉석밥, 조청 등등 여러 제품들이 출품되었는데요.

이번 2016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6)으로 우리 쌀에 대한 관심과 발전은 물론

수출 및 국내 판매망 확충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