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춘곤증 예방법 꿀티입!

category 라이프N컬쳐 2016. 4. 12. 16:22

                        춘곤증 예방법 꿀티입!

 

 

날이 따땃한게...

오후만 되면 꾸벅꾸벅~ 졸려 죽을맛입니다 헤롱헤롱~

 

드뎌 춘곤증이 온건가 싶은데....

매년 봄만 되면 저는 꼭 겪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올해는 그 정도가 너무 심한것 같아

춘곤증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먼저 요런 저런 자료들 많이 찾아봤는데

하나같이 춘곤증 예방법 중 입을 모아 하는 말이 바로

가벼운 산책과 햇볕쬐기는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식물도 광합성을 해야되듯~ 사람도 광합성을~

 

 

 

 

다음으론 유산소 운동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수영이나 달리기 같은 운동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앞서 춘곤증 예방법 중 하나로 햇빛 쬐며 산책하기! 말씀드렸는데요.

요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네요.

뭐... 둘 다 신체리듬을 적응시키는 방법이니~

그날 컨디션에 따라 맞춰서 해주시면 되겠네요.

 

 

 

 

 

(지압사진이.... 찾기가 힘들었어요 ㅠ_ㅠ 이해해 주시길...)

다음으로는 지압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요새 목 뒤가 엄청 쑤시는게....

꾸벅꾸벅 졸아서 그런건가 싶더라구요.

 

무튼 춘곤증 예방법 중 지압법은 관자놀이를 누르는 방법과

정수리 부위를 지압하거나 어깨를 지압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정수리만 빼고 모두 제가 쑤시는 부위예요 ;;;)

 

 

 

마지막으로 춘곤증 예방법 설명드리자면

제철 나물이나 과일먹기가 있답니다.

 

이 방법은 뭐... 모두들 알고 계시는 방법이라 생각되는데요.

제철 나물의 경우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그리고 철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식욕 부진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제철 과일의 경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춘곤증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엔 여름도 맞이할 겸 수영에 도전해 볼 계획이랍니다 ㅎㅎ

모두들 춘곤증 이겨내시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