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 포장기계 업체 수출 시장 확대로 국내 부담↑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이 낮은 가격을 앞세워 해외 진출을 하는 일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갈수록 해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의 기세에 우리 국내 포장기계 업체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앞으로 우리 국내 포장기계 업체들은 주요 수출시장에서 가격경쟁력으로 승부하려는 생각은 완젼히 버려야 한다고 하네요.

 

최근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은 동남아 시장은 물론 유럽 등 선진국 시장까지 폭넓게 진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4월 개최된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 포장전시회에 참가한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은 거의 모든 전시 분야에 제품을 출품했으며 참가 업체들의 수와 규모도 이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날이갈수록 늘어나는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인해 국내 포장 기계 제조업체들의 부담은 점점 커질수 밖에 없는데요.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내 포장기계 업체들이 가격 경쟁에 의존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서 기술력 향상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 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포장기계 업체 제품들의 장점은 선진국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에 있지만 아직 한국 포장기계 제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확고하게 자리잡는 것도 필요한데요. 이 인지도 구축에 힘을 쓴다면 중국 포장기계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나름대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