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인항공기 개발 제조사 증가 추세

category 산업뉴스,정보/산업지식N정보 2016. 6. 14. 16:17

무인항공기 개발 제조사 증가 추세

 

 

 

 

요즘 시끌시끌한 분야가 있죠? 바로 무인항공기 분야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 세계적으로 무인항공기 운영과 함께 제조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특히 작년에 우리나라에서도 무인항공기 개발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히고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무인항공기 개발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해요.

 

 

 

 

 

다들 드론이라고 들어보셨죠? 드론은 원래 낮게 웅웅거림을 뜻하는 말로 요즘엔 조종사 없이 원격으로 조종하는 무인항공기를 지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은 비행하는 방법에 따라서 고정익기와 회전익기로 나뉘는데요. 고정익기는 날개가 고정되었다는 뜻이며, 회전 익기는 날개가 회전하는 것으로 헬리콥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인항공기는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 및 기술 발전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데요. 때문에 기체, 통신, 제어, 추진 동력, 관리, 센서, 정보처리의 분야에 기술 개발이 집중되고 있으며 2030~2035년 사이에는 상업용 무인 항공기가 군사용 무인항공기의 수요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네요.

 

 

 

 

 

무인 항공기 산업은 우리나라의 스마트폰이나 IT, 소재기술 등 융합기술의 강점들을 고려할 때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며, 세계 시장에서 무인항공기의 성장 속도를 고려 한다면 상용화 기술 개발이 시급하다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또한 올해 말에는 드론 전용 3차원 지도가 최초로 나올 전망이라는데요. 꼭 필요한 정보가 장착되어 앞으로 더욱 발전 될 무인항공기 분야가 기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