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06.29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6. 29. 14:13

16.06.29 마케팅뉴스

 

 

 

네이버 블로그 13주년 "꾸준한 10대 유입률이 비결"

 

올해로 네이버 블로그가 출시 13년을 맞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장기 서비스 비결은 꾸준한 10대 이용자의 유입률을 꼽았다고 합니다. 2003년에 출시된 네이버 블로그의 신규 가입자 중 24%가 13~18세의 중고등학생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양한 SNS가 선풍적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 2010년 이후에도 네이버 블로그 신규 이용자에서 10대,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47%라고 설명했습니다.

 

 

 

 

NHN엔터,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오픈애즈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 오픈마켓형 광고포털인 오픈애즈, NHN엔터테인먼트가 출시했는데요. 220여개의 광고 상품 정보와 광고 상품 별 효과 데이터,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 광고 진단 서비스, 광고 솔루션 정보 무상 지원을 제공한답니다. 관련정보도 제공하는 한편 비교 분석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이저 매체사의 주요 공지사항이나 국내외 마케팅 사의 전문 콘텐츠와 해외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으니 불편함을 덜게 되었네요.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받아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도움을 주고자 오픈애즈를 출시했다고 NHN엔터테인먼트는 덧 붙였습니다.

 

 

 

 

 

영화관 광고 시작 시각 넘기면 과태료 부과 법안 발의

 

 

극장에 가보신 분이라면 잘 아실거예요. 상영 시간이 지났는데도 영화가 시작되기는 커녕 광고가 계속된다는 사실... 헌데 이와 관련해 주승용의원이 영화관 광고 상영 제한 법안을 발의 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관에서 기재된 시각을 지나 광고나 영화 예고편을 틀 경우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법안입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07.05 마케팅뉴스  (0) 2016.07.05
2016.06.30 마케팅뉴스  (0) 2016.06.30
2016.06.28 마케팅뉴스  (0) 2016.06.28
16.06.27 마케팅뉴스  (0) 2016.06.27
16.06.23 마케팅뉴스  (0) 2016.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