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12.05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12. 5. 19:18

 2016.12.05 마케팅뉴스


1. 온라인 쇼핑, 이제는 쿠폰 아닌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의 발달에 따라 

온라인 쇼핑업체들이 쿠폰 아닌 포인트 제도로 정책을 개편하고 있습니다. 


G마켓은 실제 스마일 포인트 지급 기준을 변경 후 실행하고 있습니다. 

스마일 포인트는 1만점 이상 모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이나 무료반품 쿠폰으로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앞서 11번가는 지난달부터 전자 쿠폰이나 상품권 구매 시 더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했습니다. 

실제 구매가 11번가 내에서 이뤄지도록 변경했습니다. 


온라인 쇼핑가는 포인트가 장기간 사용가능한 점을 들어 단기적인 고객이 아닌 

장기적인 구매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요즘 번화가엔 스몰플레이가 유행?



최근 경제난 때문인지 대학가나 번화가에 스몰플레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스몰플레이는 적은 돈으로 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문화생활을 의미합니다.

이런 유행에 따라 인형뽑기방이나 코인노래방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에 따라 창업을 하려할 땐 심사숙고 해야합니다. 

갑자기 너무 많은 코인노래방이나 인형뽑기방이 생기기에 자칫하면 수익률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12.07 마케팅뉴스  (0) 2016.12.07
16.12.06 마케팅뉴스  (0) 2016.12.06
16.12.02 마케팅뉴스  (0) 2016.12.02
16.12.01 마케팅뉴스  (0) 2016.12.01
16.11.30 마케팅뉴스  (0) 201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