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12.15.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12. 15. 19:04

 16.12.15. 마케팅뉴스


1. 올해 편의점업계에서 가장 이슈였던 트렌드는?



올해 편의점업계가 큰 경쟁이 있었습니다. 특히 가성비와 재미가 가장 큰 키워드였습니다. 


올해는 경제난과 1인가구 증가에 따라 퍈의점 커피와 도시락이 매우 핫한 판매 품목이었습니다. 


국내 편의점 27년 역사상 유례없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대표적인 24시 편의점 CU에서 도시락이 매출 1등을 한 것입니다.  올해 얼마나 뜨거운 도시락 열풍이 불었는지 아시겠죠?



2. 네이버 검색광고 자동입찰 솔루션 '알고파' 등장


클라우드미디어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의 입찰을 수행하는 빅데이터 기반 네이버 API 자동입찰 솔루션 ‘알고파’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12월을 기준으로 네이버 광고주센터의 스마트입찰 기능이 없어지면서 많은 대행사와 광고주들이 입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키워드 하나 하나, 수동으로 직접 입찰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많은 시간을 입찰에 할애하고 있는 것입니다.


알고파 자동입찰 프로그램은 네이버 공식 API를 사용하며, 

네이버 검색광고상품인 클릭초이스 파워링크의 원하는 순위에 입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