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1.10 마케팅뉴스-검색부터 광고까지…확대되는 인공지능


1) 검색부터 광고까지…확대되는 인공지능


인공지능은 보다 진일보한 인터넷 검색도 가능케 해준다. 

정확한 검색어나 분류를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내는 수준에 다다랐다. 지난 연말 론칭된 인공지능 기반 검색서비스 ‘마이셀럽스’가 대표적이다. 구글 인공지능 팀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출처: https://goo.gl/G2hO4B


2) 최악 AI 여파로 정유년 닭 마케팅 '잠잠'


새해가 되면 유통업계에서는 그 해를 상징하는 12간지 동물을 활용한 '띠 마케팅'으로 분위기 띄우기에 나서는데요. 

붉은 닭의 해인 올해는 사상 최악의 조류 인플루엔자와 어수선한 정국 등으로 닭을 주인공으로 한 마케팅이 예년보다 확 줄었습니다. 

출처: https://goo.gl/hjUBvR


3) 한류드라마 틀며 상품도 판다…진화하는 중국 마케팅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하려면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현지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무역협회 베이징지부는 올해 1월 7일 공개한 보고서 '중국 내 소비주도 채널, 온라인 마케팅의 진화'를 통해 "최근 중국 온라인 마케팅은 전통적인 박리다매식 판매에서 고객 감성을 중시하는 모바일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도 이 같은 변화에 맞춰 창의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개발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https://goo.gl/2HCuX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