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1.18-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7. 1. 18. 18:48

 2017.01.18-마케팅뉴스



1) 올해 가장 핫한 투자 플랫폼은? '페이스북'


국내외 언론사들이 올 한해 콘텐츠 개발 등 가장 많은 공을 들이겠다고 한 외부 플랫폼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의 로이터저널리즘연구소는 최근 '디지털 뉴스 프로젝트 2017'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서비스·콘텐츠 개발 등의 투자를 가장 중시할 외부 플랫폼이 뭐냐는 질문(복수 답변 허용)에서 

압도적 다수인 70%는 페이스북을 꼽았습니다. 2위는 동영상 플랫폼은 유튜브로 선정됐습니다. 


2) 오디오콘텐츠..구글·네이버 등 관심 높아


올해 가장 뜨거운 콘텐츠는 오디오입니다. 모바일을 넘어 사물인터넷이나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등 

다양한 생활 속에서 음성 콘텐츠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한 스피커의 등장으로 오디오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아마존과 구글 등의 회사가 오디오콘텐츠에 열을 올릭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 카카오 등이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