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1.24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7. 1. 24. 19:07


 

1) 날로 높아지는 모바일 마케팅...1인 미디어 대세


날이 갈 수록 모바일에 대한 마케팅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최근 2016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청소년들은 텔레비전(82.6%)보다 모바일(91.7%)을 이용해 미디어 콘텐츠를 더 많이 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응답자 중 26.7%는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1인 방송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고 그 중 게임이 77.5%로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이처럼 날로 증가하는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로 기업의 마케팅 방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인플로언서로 일컬어지는 영향력을 발휘하는 개인들이 ‘1인 마케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빅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대세


올해 소매업계에는 빅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과 모바일 결제가 대세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트라 LA 무역관이 발표한 ‘2017년도 미국 소비 소매업계 트렌드 전망’에 따르면 

올해 미국 소매시장 판매는 지난해 4조7,000억달러에서 오는 2018년까지 약 5조3,000억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01.26 마케팅뉴스  (0) 2017.01.26
2017.01.25 마케팅뉴스  (0) 2017.01.25
2017.01.19 마케팅뉴스  (0) 2017.01.19
2017.01.18-마케팅뉴스  (0) 2017.01.18
2017.1.16 마케팅뉴스  (0) 201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