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7.02.13 마케팅뉴스-수익을 가져다주는 디지털 콘텐츠는?



1) 수익을 가져다주는 디지털 콘텐츠는?


요즘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국이기 때문에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원활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연령층에 맞는 마케팅 포인트가 적재적소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PR기업 함샤우트는 지난해 12월 20~26일 전국 20~50대 남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Content Matters 2017’에 게재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정보획득 시 모바일 이용률이 72%, PC가 29%로 모바일이 압도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며, 40대 이상은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페이스북, AI 기술 통해 인종차별 광고 차단 나선다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인종, 종교, 성인 광고 등 개인적 배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차별적 성격의 광고를 차단합니다. 페이스북은 차별적 성격의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 '머신 러닝' 신기술을 활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