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의 산업지식 산업백과에 기부하기!

 

 

 

안녕하세요! 산업다아라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산업다아라의 산업지식, 산업백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주로 산업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용어들의 정보 등을 재능기부처럼 용어 작성에 참여하셔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산업지식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는 것이 바로 산업다아라의 산업지식 산업백과 랍니다.

 

 

▲ 클릭하시면 산업지식 카테고리로 이동 됩니다.

 

 

 

자! 그럼 산업백과 산업지식 기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01. 작성자, 회사명

 

 

작성자 및 회사명은 회원가입시 입력한 아이디가 자동 입력되며, 회사명은 기업회원일 경우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또한 입력된 정보는 산업백과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입력된 아이디와 회사명은 클릭시 프로필이 보여지며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다아라 기계장터에 정보가 연동되어 기업정보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02. 용어 검색

 

 

검색을 통해 작성 용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 검색을 할 경우에는 1차 카테고리만 선택을 해도 백과용어를 검색하실 수 있답니다. 작성하기 클릭시에는 백과용어 작성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키워드 검색으로 직접 작성용어를 입력해 작성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직접 작성용어 입력 시 분류와 백과용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백과 용어를 입력한 후에는 중복확인을 진행해 주셔야만 이상이 없습니다.

 

 

03. 용어 입력

 

 

 

 

용어입력에서 작성용어 검색을 통한 백과용어를 작성하게 되면 분류와 백과용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직접 작성용어를 입력하면 분류와 백과용어를 직접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백과용어를 입력하신 다음에는 중복확인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중복확인은 아이디를 기준으로 동일한 백과 용어는 한 개만 작성이 가능하며, 아이디가 다를 경우에는 이미 작성된 백과용어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04. 용어 작성하기

 

 

 

본문 내용을 작성해 주실 때는 본문 내용을 요약해서 간결하게 작성 해 주시고, 본문 내용은 100자 이상 입력해 주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첨부는 10MB 이하만 가능하며 1장만 등록이 가능하니 설명과 가장 잘 맞는 사진을 등록해 주세요~

 

 

05. 유사어, 관련용어

 

 

 

유사어는 작성한 백과용어와 동일한 뜻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자면 머시닝센터는 머시닝센타와 동일하다 볼 수 있으며, 유닛과 유니트 역시 동일하다 볼 수 있습니다. 유사어 입력 시 내부 검수를 통해 검색결과 값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하였으며, 유사어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백과용어 등록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용어를 안내하고 있는데요. 관련용어는 작성된 백과용어와 관련이 있는 산업용어를 안내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백과용어가 CNC일 경우, 관련이 있는 CNC선반, CNC밀링, CNC드릴링, CNC보링 등 관련용어 입력 시 내부 검수를 통해 관련용어로 반영될 수 있도록 설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용어 중 산업백과에 등록된 용어가 있을 경우 또한 연결해 드립니다.

 

 

06. 임시저장

 

 

 

이렇게 다아라 산업지식 산업백과 작성방법에 대해 안내드렸는데요. 이 카테고리는 여러분의 소중한 산업지식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발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답니다. 함께 나누고 쌓고 발전해 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