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육회만드는법 양념도 2가지로~

category 라이프N컬쳐 2016. 4. 21. 11:18

육회만드는법 양념도 2가지로~

 

티비 채널을 돌리다가

육회 비빔밥을 먹는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침질질 흘리다가... 다음날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아

육회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ㅎㅎㅎ

 

 

 

육회만드는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는 양념으로 달라질 수가 있답니다.

육회 양념 만드는법이라고 하는게 더 맞는 표현일 수 있겠어요 ㅎㅎ 

 

무튼 저는 2가지 양념으로 해서 육회만들기 시도 했는데요.

하나는 간장 육회, 또 하나는 고추장육회를 만들었어요.

 어느쪽이 간장이고 어느쪽이 고추장인지는 육안으로도 확인 되죠?

 

 

 

 

육회만드는법 (고추장육회)

 

저는 뭐 계량을 해서 넣는 편이 아니라서

간단하게 재료만 적어서 넣도록 할게요.

----------------------------------------------------------------------

재료

육횟감 고기

고추장

설탕꿀

다진마늘

후추

참기름

매실액기스

간장

 

------------------------------------------------------

 

간장 육회만드는법은 여기서

고추장을 빼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되요.

 

 

 

 

 

마지막엔~ 계란노른자 넣어서

비벼 먹으면 참 맛있어요.

 

처음엔 이렇게 육회 만들어서

배랑 곁들여서 먹다가

나중에는 양푼에 계란 노른자에 흰밥 넣고

모두 섞어서 먹어버렸답니다. ㅋㅋㅋ

 

 

 

 

밖에서 먹으려면 육회도 많이 비싸죠.

집에서 해먹으니 생각보다 저렴해서 좋았어요.

단, 싱싱한 육횟감을 파는 정육점이 있어야 겠죠.

개중에는 육횟감을 안파는 정육점도 있더라구요.

 

무튼 집에서 육회만드는법으로

육회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

저처럼 육회 양념 만드는법도 2가지로 해서요 ㅎㅎ

간장은 고소하고 고추장은 약간 매콤해서 맛나요 ㅎ

(전 고추장양념에 청양고추 약간 썰어 넣었어요~

매운걸 워낙 좋아해서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