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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8.17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8. 17. 17:16

16.08.17 마케팅뉴스

 

카카오톡 치즈 셀카 앱 출시!

 

카카오톡 치즈 셀카 앱이 출시 예정이었으며 사전 예약을 받았었는데요! 드디어 8월 17일 카카오톡 치즈 셀카 앱이 출시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치즈 앱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앱으로,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를 활용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직접 변신하거나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또 카카오톡 프로필을 특별하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70종과 셀카를 위한 뷰티 필터 20종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한편 카카오톡 치즈 앱 사전예약에 참여했던 분들 중 카카오톡 치즈를 다운 받으면 라이언 캐릭터 스티커 필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위회 추진

 

페이스북이 지난주부터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우회하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 비중이 다른 업체보다 높고 점차 그 비율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2분기 광고 매출은 62억 달러였으며 올해 광고 매출이 회사 총매출의 96%를 차지할 것으로 점쳐졌다네요.

 

특히 페이스북은 블로그 사이트에서 최근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확산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무튼 페이스북은 광고 매출이 수입 대부분을 차지해 광고 매출의 증가세 둔화는 성장 정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매출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에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 밖에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SNS 스토커도 규제 '일본' 법 개정 준비

 

일본의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일본 여당인 자민, 공명 양당은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집요하게 메세지를 보내는 이른바 SNS 스토커 행위를 처벌하는 내용의 스토커 규제법이 개정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정안은 상대가 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SNS 메세지를 계속 보내거나 블로그 등에 댓글을 쓰는 등 스토킹 행위를 규제합니다. 기존에는 전자메일을 통한 스토킹은 규제했지만, SNS 스토킹에 대해서는 규제 대상으로 삼지 않았습니다.

 

이번 일본의 법 개정안은 지난 5월 한 아이돌 여가수를 트위터로 스토킹하던 20대 남자가 결국 상대를 칼로 찌르는 사건이 발생한 것을 걔기로 마련되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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