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2.06 마케팅뉴스
16.12.06 마케팅뉴스 1. SNS는 쇼핑몰로 적합할까?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가 고개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간임에도 SNS에서 쇼핑활동이 저조하다고 분석했습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소비자 생애 주기를 6단계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구매 단계가 가장 비활성화 된 곳이 소셜 미디어로 꼽았습니다. 조사업체의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검색하는 플랫폼이므로, 구매까지 이어지려면 많은 관문들을 거쳐야 할 것으로 평했습니다. 2. 트럼프 승리 요인은 무엇? 도널드 트럼프는 차기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전 세계를 혼란케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패배를 예측했기 때문입니다. 그가 이길 수 있던 이유로 몇 가지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첫째로 혜택에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