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24 마케팅뉴스
1) 날로 높아지는 모바일 마케팅...1인 미디어 대세 날이 갈 수록 모바일에 대한 마케팅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최근 2016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청소년들은 텔레비전(82.6%)보다 모바일(91.7%)을 이용해 미디어 콘텐츠를 더 많이 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응답자 중 26.7%는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1인 방송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고 그 중 게임이 77.5%로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이처럼 날로 증가하는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로 기업의 마케팅 방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인플로언서로 일컬어지는 영향력을 발휘하는 개인들이 ‘1인 마케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빅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대세 올해 소매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