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전시현장 궁금하다면?    

 

 

1947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알고 계신가요?

하노버 메세라 불리우는 이 산업박람회는 메세가 주최하여 하노버 국제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산업박람회로 최신 제품과 기술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하노버 국제전시장은 면적이 일산 킨텍스의 10배라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 하죠?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가 올해는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며, 올해로 70회를 맞이했다고 하는데요. 통합산업-솔루션 발견이라는 테마로 생산라인의 스마트화를 위한 각종 졸루션 및 디지털기술들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동반 국가로 미국을 선정,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함께 하노버 개막식에 참석해 외국 기업의 미국 내 투자유치를 장려하고 미국의 인더스트리 4.0솔루션의 핵심 역할을 강조할 것이라고 하네요. 

 

 

 ▲ ABB의 신규 스마트 센서를 체험하고 있는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전시현장의 그 뜨거운 열기!  위 사진으로 느껴 지시나요? 오바마 대통령도 하노버 메세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의 뜨거운 전시현장이 저절로 실감되는 것 같네요.

 

 

 

 

올해로 한국관에서는 내노라는 기업들이 참가했으며, 총 71개 업체라고 하구요. 특히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의 경우 짝수년도가 홀수년에 비해서 전시 분야수가 적은 관계로 2014년과 비교해봤을 때 올해 참가단 및 참관단 규모가 많이 증가 했다고 하네요. 우리 기업들의 수출확대와 EU시장을 공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저희 산업다아라의 산업일보 팀에서 독일 하노버 박람회를 참관, 현장뉴스를 전하고 있는데요. 세계 최대 산업전시인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전시현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후 그 뜨거운 현장! 만나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