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론 규제 대폭 폐지, 소셜커머스 미지급금, 친구API 소송

 

 

안녕하세요. 산업다아라 블로그 지기 입니다.

오늘은 몇가지 마케팅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론 규제 대폭 폐지, 소셜커머스 미지급금, 친구API 소송. 이 세가지 인데요. 드론 규제 대폭 폐지 소식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드론 규제 대폭 폐지, 택배나 광도 등에도 활용 가능

 

현재는 농업과 항공촬영 등에만 한정된 드론. 이 드론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활용 범위를 모든 사업으로 확대해 드론을 이용해서 택배나 광고, 공연 등의 사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에는 시험 비행구역을 늘리고 드론 무게 기준 완화와 신청 절차를 간소화 했다는데요. 이 소식을 들은 분들 중에는 걱정과 우려를 하시는 분들도 참 많았답니다.

 

 

 

 

 

소셜커머스 미지급급 무료 1조원대

소셜커머스로 쇼핑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소셜커머스의 지난해의 연 거래액은 8조원에 이르렀고 5년만에 160배 성장했지만 판매자들에게 정산해야할 매입채무와 미지급금은 3사를 모두 합체 1조원에 이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업체들이 판매대금을 주 정산, 월 정산으로 지급을 하고 있어서 판매자들의 운영 자금이 묶이게 되어 고충을 겪고 있다네요.

 

 

 

NHN엔터 카카오에 '친구API' 특허에 대한 소송 제기

NHN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NHN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K이노베이션의 특허 기술인 '카카오 게임하기'에 대한것으로 카카오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특허 침해를 제기하는 소장을 제출한 것입니다. 친구API는 SNS로 모바일 게임 이용자 목록을 전송하고 친구들 게임 순위를 제공하는 기술로 게임을 좀 해보셨다 하는 분들은 다 아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NHN엔터는 특허 등록 후 1년간 카카오에 사용 대가를 요청을 했는데 카카오는 이에 응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