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팅뉴스(16.06.08)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6. 8. 11:03

오늘의 마케팅뉴스(16.06.08)

 

 

 

 

네이버 카페 SDK, 6개월만에 100여개 게임에 적용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가 출시 6개월만에 총 100개가 넘은 게임에 적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네이버 카페 기반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확산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것이 바로 회사측의 설명인데요. 모바일 게임 중에 유저가 게임 플레이를 하던 중 앱을 나가지 않고도 바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바로 네이버 카페 SDK 입니다.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네이버 카페 SDK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에 특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SDK를 적용한 게임 카페만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웹 개별홈에서는 이용자가 카페 대문에 추가된 게임하기 버튼을 통해 곧바로 게임을 실행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인공지능 작동 멈추는 '빅 레드 버튼' 개발 중

 

 

다들 알파고 아시죠? 알파고는 구글 딥마인드 팀에서 만들었는데요. 이 딥마인드 팀이 '인공지능 로봇 중단 기능'을 발표했답니다. 이 기능은 인공지능을 강제로 멈추게 하는 버튼으로 인공지능 통제 방법이라고 구글 딥마인드 팀은 설명했는데요. 이는 인공지능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기능 개발에 착수했다고 구글 딥마인드팀은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 변경으로 독자 40% 넘게 감소 / 모바일 사이트 메신저 기능 삭제

페이스북이 알고리즘을 변경했는데요. 이로인해 미국 언론사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독자수가 42% 감소했고 언론사 측은 페이스북의 알고리즘 변경 탓으로 보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에 보도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이 개인들에게 더 많은 사적인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권장하기 위해 개인들의 포스트에 우선순위를 부여했을지 모른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시 '대화가 메신저로 옮겨집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메세지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지만 올 3분기부터는 메시지 기능을 메신저 앱에서만 쓸 수 있도록 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