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국서 스냅챗 인기, 모바일결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많이 사용

 

 

 

 

영국서 스냅챗 인기 

 

제 2의 페이스북이라 불리우는 스냅챗이 영국에서 매일 '1000만명' 이 이용하고 있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즈는 밝혔습니다. 스냅챗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간단하게 올리면서 소통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콘텐츠를 올리는 사람이 해당 콘텐츠를 일정 시간이 되면 사라지게 할 수 있기에 인기를 모으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얼굴 바꾸기나 사람 얼굴에 여러 가지 효과를 입히는 기능 등을 추가해 우리나라에서도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네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가장 많이 사용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경쟁이 뜨거운데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페이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업체인 DMC 미디어가 발표한 '2016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에 따르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경험률은 79.2%로 나타 났으며, 이는 전년 대비 7.1%가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여성의 경험률은 남성보다 높았으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간편 결제 이용 경험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 이유로는 결제 편리성이 86.9%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를 이어 페이코도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뒤이어 삼성카드 M포켓 등 금융사 앱카드와 K페이 등 전자지급 결제대행사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