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07.19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7. 19. 10:48

16.07.19 마케팅뉴스

 

포켓몬고 신드롬

 

전세계적인 돌풍을 몰고 온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Go). 현재 속초에서 실행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속초로 향하고 있으며, 속초는 이와 관련한 마케팅적인 전략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이는 속초지역에 각종 홍보 현수막 등이 그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산의 고교에서도 실행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학업 분위기를 해치거나 외부인의 무단 침입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막기 위해 방과 후 교문을 폐쇄하고 출입을 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포켓몬고 신드롬으로 포켓몬 고 유사 앱 주의보가 내려지기도 했는데요. 랜섬웨어 방식의 악성코드 대량 설치가 될 수 있으므로 앱 설치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오픈소스와 사랑중...

 

페이스북이 오픈소스 전략을 더 강화하고 있답니다. 올해만 팔로워 수가 벌써 35% 늘어났다는데요. 페이스북은 지난 6개월 동안 오픈소스 프로젝트 54개를 신규로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업체는 다른 기업과 엔지니어가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를 지속적으로 오픈소스화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상반기 인기 광고 공개

 

유튜브가 올해 상반기 동안 화제를 모은 국내 광고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상반기 유튜브 내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광고 20편의 평균 영상 길이는 1분 35초였으며, 1분 이상의 긴 형태는 13편에 달했고 이 중 3~5분 분량의 광고도 있었습니다. 코믹한 뮤직비디오나 인기 드라마의 번외편처럼 웹에서 즐길 수 있는 형식을 적극 차용한 이른바 예른형 광고 콘텐츠는 15초이거나 30초 미만의 짧은 광고 효과가 있다는 업계 통념을 깬 것입니다.

 

KB국민은행의 김연아 전 피겨 스케이팅 선수의 셔플댄스를 선보이는 영상은 유튜브로 공개해 30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했으며, KT의 응답하라 1988 비하인드 스토리 컨셉의 광고는 5분이 넘는 긴 광고 임에도 불구하고 2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07.21 마케팅뉴스  (0) 2016.07.21
16.07.20 마케팅뉴스  (0) 2016.07.20
16.07.18 마케팅뉴스  (0) 2016.07.18
16.07.14 마케팅뉴스  (0) 2016.07.14
16.07.13 마케팅뉴스  (0) 2016.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