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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7.21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7. 21. 13:34

16.07.21 마케팅뉴스

 

네이버 아트윈도 서비스 시작

 

네이버가 예술작품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미술 창작자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아트윈도우는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오프라인 갤러리의 전문 큐레이터들이 엄선한 미술 작품들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감상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아트윈도는 오픈갤러리, 프린트베이커리, 아트샵코리아, 네이버 문화재단 등 여러 갤러리 및 문화재단들과 제휴를 맺고 회화, 판화, 아트포스터, 공예디자인 등 총 300여 종의 풍성한 미술 작품들을 담았습니다. 향후에는 한국화랑협회와 협업해 오프라인 중심의 갤러리들을 온라인으로 안내하고, 국내 외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장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랍니다.

 

 

 

 

페이스북, 앱 행동 최적화로 소비자 구매 유도

 

페이스북이 전 셰계 광고주를 대상으로 새로운 광고 제품인 앱 행동 최적화를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앱 광고를 최적화해 사람들이 앱을 설치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설치한 앱 내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등 실질적인 행동을 수행하도록 하는 유도 기능입니다. 기존에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은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을 골라 광고를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앱 행동 최적화를 사용하면, 앱 설치뿐 아니라 회원 가입, 상품 조회, 또는 구매 등 실질적인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식입니다.

 

 

 

 

3D 지도 확보한 카카오, 네이버

 

정부가 카카오, 네이버에 3차원(3D) 지도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면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관련 융,복합 산업 활성화에 물꼬를 텄습니다. 3D 공간정보가 '한국판 포켓몬 고' 개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민간에 3D 공간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20일 국내 사업자 중 가장 먼저 카카오와 관련 협약을 맺었습니다. 현재 2D 지도를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는 3D 지도를 적용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방침입니다. 

 

이번 규제완화에 따라 지도업계 뿐만 아니라 포켓몬 고 열풍에 따른 관련 산업도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게임업체들의 증강현실(AR) 게임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게임업체들의 증강현실 게임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며, 3D 공간정보를 통해 현실세계와 유사하게 구축된 일종의 입체지도를 받아볼 수 있고 가상현실, 증강현실, 게임 등과 융,복합해 실감형 콘텐츠 개발도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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