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07.28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7. 28. 13:39

16.07.28 마케팅뉴스

 

네이버 동영상 소통앱 '스노우' 소셜비디오 플랫폼으로 진화

네이버가 분할해 설립할 자회사인 '스노우'가 소셜비디오 플랫폼으로 진화된다는 소식입니다. 네이버는 28일 2분기 실적발표 ㅌ컨퍼런스콜에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에 오는 9월중으로 미디어 회사와 제휴해 주요 이용층인 10대와 20대를 위한 소셜비디오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매출 성장률 8분기 연속 감소

 

페이스북과 양대산맥을 이루던 소셜미디어인 트위터의 고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인 WSJ는 최근 트위터의 2분기 실적을 분석, 트위터의 하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보도 했습니다. 트위터의 2분기 매출은 6억 200만 달러로 20%가 증가하는데 그쳤다고 합니다. 8분기 연속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트위터 측도 이를 부인하지 않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주주들에게 보내는 공문에 "소셜마케팅 예산을 놓고 (업체들간) 경쟁이 치열하다"며 광고유치가 쉽지 않음을 인정했습니다.

 

 

 

페이스북 매일 쓰는 사람 11억명분기 순익 3배로 급증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이 2분기에 20억 5천만 달러, 우리 돈 2조 3천억 원 이상의 이익을 냈답니다. 외신들은 올 2분기 페이스북의 순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8천억여 원의 2.9배에 달하는 가운데, 매출도 전년 대비 60%가량 증가한 7조 3천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순익 대부분은 온라인 광고 매출이 차지했습니다.

 

또 6월을 기준으로 했을 때 매일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11억 명으로, 세꼐 인구 7명 가운데 1명이 매일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셈입니다.

최고경영자 저커버그는 페이스북이 특히 동영상에서 큰 진전을 이뤘다며 앞으로 동영상이 앱과 서비스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08.09 마케팅뉴스  (0) 2016.08.09
16.08.04 마케팅뉴스  (0) 2016.08.04
16.07.27 마케팅뉴스  (0) 2016.07.27
16.07.26 마케팅뉴스  (0) 2016.07.26
16.07.25 마케팅뉴스  (0) 2016.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