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AI 기술 대거 공개 & 소셜,오픈마켓 동향

 

 

구글 AI기술 대거 공개

 

알파고와 인간의 대결, 인공지능 로봇의 실생활에서의 활용은 이미 많은 분들이 열광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미래는 어떻게 변할까? 라는 상상과 함께 하고 있는데 이번에 구글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가장먼저 공개했다고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로 애플의 '시리'를 연상하게 한다고 하는데요. 가정용 기기 구글 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음성을 통해 궁금증이나 스케쥴, 예약 등이 가능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여러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하니 생활이 좀 더 편리해 질 것 같습니다.

 

앞서 구글 홈도 함께 선보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구글 홈은 스피커지만 서비스적 측면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 스마트폰을 켜지 않고도 음성만으로 스케쥴 관리는 물론 IOT 기기 제어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구글은 AI가 적용될 주요 분야로 헬스케어와 로봇을 꼽았으며 이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네요.

 

 

 

 

 

 

 

소셜, 오픈마켓 여름상품 판매량 급증

 

요즘들어 한여름 날씨를 웃돌고 있는데요. 이때문에 소셜, 오픈마켓에서는 여름 상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때이른 폭염이기 때문에 9월 늦더위 전망도 내놓고 있어 벌써부터 많은 여름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는데요. 티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5월12일~18일) 여름 패션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9% 증가했으며, 특히 수영복의 매출은 68%나 늘었다고 하네요. 그밖의 매출 증가 상품에는 냉장고바지, 샌들, 래쉬가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때이른 여름날씨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신데요. 미리미리 여름 대비 잘하셔서 시원한 여름 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