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일보, 네이버·카카오 뉴스검색 제휴

 

 

 

 

안녕하세요! 산업다아라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정말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산업다아라의 5대 컨텐츠 중 하나인 산업일보가 국내 양대 포털인 네이버와 카카오에 뉴스검색이 가능해 졌다는 소식입니다. 뉴스검색제휴는 심사가 굉장히 까다롭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아마도 2007년 창간해 산업전문 정보로써의 소임을 다해 달려온 결과인것 같습니다.

 

 

 

 

 

 

산업일보는 네이버와 카카오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발표한 평가결과에서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모두에 뉴스를 공급하는 뉴스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뉴스검색제휴'를 원하는 언론사의 접수를 받은 결과 총 774개 매체(네이버 532개, 카카오 242개, 중복 172개)가 심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의 제휴 규정에 따라 기사 생산량, 자체 기사 비율 등의 정량평가와 저널리즘 품질요소, 윤리적요소, 수용자 요소 등이 포함된 정성평가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네이버 45개, 카카오 42개 등 총 70개(중복17개) 매체가 평가를 통과했다고 최종 밝혔습니다.

 

특히 동시 통과한 매체는 17개 사라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전체 접수 언론사 중 2.88%에 불과하기에 산업일보는 산업전문 미디어 매체로 인정받은 셈입니다. 이번 뉴스제휴로 전문매체만이 갖고 있는 심층적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구독자들에게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며, 특히 사실과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뉴스전달에서부터 전문뉴스에 목말라하는 산업인들을 위해 현장 곳곳을 누비며 생생한 정보들을 담아낼 계획이라고 산업일보 김연환 발행인,대표이사는 전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