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06.07 다아라가 전하는 마케팅 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6. 7. 17:10

16.06.07 다아라가 전하는 마케팅 뉴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정위 판단 "불공정행위 없다"

 

SK플래닛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관련해 신고한 '시장지배적지위남용행위' 및 '불공정거래행위' 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무혐의 처리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 2014년 7월부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판매업체와의 계약 시 새로운 정책을 반영했는데요. 이는 판매 업체 별로 나누어져 있던 고객 CS채널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일원화하고 모바일 상품권의 연장 및 환불절차를 간소화 하는 내용이었는데요. 당시 모바일 상품권 판매업체 중 하나였던 SK플래닛은 재계약을 거부하고 '시장지배적지위남용행위' 와 '불공정거래행위' 를 주장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공정위에 신고한 것입니다. 하지만 공정위는 조사 결과 이 주장이 모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의 위반행위로 인정되지 않는다' 고 무혐의 결론을 내린것이지요.

 

 

 

호주 디지털 마케팅 기업 "데이터리셔스" 한국 진출

 

호주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데이터리셔스가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이로써 한국 진출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데이셔리셔스는 매체 기여도 분석을 통해 기업들이 보다 명확하게 마케팅 성과를 파악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입니다.

 

세미나를 개최해 국내외 다양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공사례 공유와 한국 법인 설립을 축하한 데이터리셔스는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클라우도, 구글 애널리틱스 360 스위트, 태블로, 스플렁크 등 다양한 데이터 기술에 대한 분석을 포함하는데요. 2007년 호주 설립 뒤 영국, 폴란드, 인도, 독일, 싱가포르 등의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숨겨진 음악찾는 네이버 베타 서비스 '뮤지션 리그' 차트

 

네이버가 숨겨진 음악을 찾는 서비스인 뮤지션 리그 차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창작 뮤지션을 위한 오픈 플랫폼이며, 네이버 뮤지션 리그의 미발표 창작곡을 중심으로 뮤지션 리그 100 차트를 신설한 것입니다. 이 차트를 바탕으로 매달 30개 팀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앨범 제작이나 공연을 기획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네이버는 밝혔습니다.

 

요즘 음악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이나 많은 어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네이버의 뮤지션 리그 차트는 매우 뜻깊다 생각 되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