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케팅뉴스(16.06.09)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6. 9. 10:41

마케팅뉴스(16.06.09)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연재 

 

네이버가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을 연재 합니다. 이미지를 시작으로 블로그,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할 때 필요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여러 주제와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실속있는 정보를 공유하기위해 이 연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는데요. 앞서 웹마스터도구, 동영상 검색, 이미지 검색에 이어 블로그 검색에 대한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네이버 이달의 블로그 오픈

 

네이버가 이달의 블로그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를 통한 것으로 6월 중순 서비스를 시작해 그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였는데요. 이달의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활동성, 이웃, 방문수, 추천, 공감 등을 기준으로 주제별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이달의 블로그는 지난 4월에 오픈 예정이었는데요. 5월 중으로 연기됐다가 현재는 6월 중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네이버 새로운 블로그 통계 오픈

 

네이버가 새롭게 블로그 통계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예전의 네이버 블로그 통계는 다음날이 되어서야 어떤글로 유입이 많았는지 방문자는 어떠하였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이제 그날 그날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블로그 전체 통계, 게시글별 통계 두가지로 제공됩니다. 이 통계는 PC에서는 불론 모바일웹, 모바일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친구에게 포스팅 알람 보내는 기능 테스트 중

 

페이스북이 영국, 캐나다, 프랑스 등의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험 중이라고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전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게시물을 올린 뒤 친구들에게 업데이트 여부를 알리는 알람을 보내는 테스트 인데요. 이 때 친구는 최대 10명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