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 심사 & 네이버 이미지 타임라인 베타, 지식iN 전당

 

 

 

 

 

네이버, 카카오 뉴스 제휴 언론사 11.63%만 통과

 

지난 28일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뉴스 검색 제휴를 희망하는 언론사 602곳의 신청을 받아 서류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한 결과 총70개 매체인 11.63%가 평가를 통과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뉴스검색 제휴 신청은 지난 2월부터 였고 네이버 532개, 카카오 242개가 접수되었으며 이중 네이버는 45개 카카오 42개 등 총 70개 매체가 평가를 통과한 것인데요. 중복을 제외한 언론사 602개 가운대 70개, 비율로는 11.63%만이 기준에 총족한 것이네요.

 

 

 

 

 

 

네이버 이미지 타임라인 베타(모바일)

 

네이버가 이미지 타임라인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사진 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인데요. 이는 모바일에서 유명인의 생생한 이미지들을 시간 순서에 따라 주제별로 묶어 제공하는 것이랍니다.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여자친구'를 검색한 것인데요. 검색 결과에서 여자친구가 참석한 화보 등등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를 위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였으며, 각 셀럽들의 뉴스 기사에서 유의미한 이벤트와 이 이벤트를 설명하는 핵심 문장을 뽑아 주제별로 묶는 과정을 거친 후에 기사 내에 유사 이미지들을 모바일 검색 결과에 제공하는 것이라네요.

 

 

 

 

 

'지식iN 전당' 오픈

 

네이버 지식iN이 지식iN 전당을 오픈, 숫자로 보는 지식iN, 인기 질문 키워드, 채택왕, 기부왕 등 우수 활동자를 볼 수 있도록 했고, 성지 추천 Q&A, 성별, 세대별 관심사 등 지식iN에서 활동하고 공유했던 주요 내역을 연도별, 월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선적으로는 모바일에서 오픈이 되었구요. PC버전은 6월 중순 중 오픈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6월 7일까지 이어지는 이벤트라고 하니 한 번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