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12.08 마케팅뉴스

category 산업다아라 Notice/마케팅 뉴스 2016. 12. 8. 18:53

 16.12.08 마케팅뉴스


1. 중국시장 진출 활로는 소셜미디어?



중국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직접적인 영향력이 굉장히 큰 나라로 꼽힙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효과를 나타낸 마케팅 기법은 '내러티브((Narrative·이야기) 마케팅’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의 최신보고서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와 접하는 빈도가 가장 높은 국가는 중국이라고 합니다. 

한국은 메시지앱인 카카오톡의 인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사용률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평했습니다.


특히 중국은 인기 소셜미디어 웨이보와 위챗에 전자상거래 지능이 통합돼 있어 향후 온라인 구매가 더욱 이뤄질 것이이라고 합니다. 


중국 시장을 진출하려는 분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2. 구글과 카카오 대립 끝내고 화해모드?

그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대립해오던 구글과 카카오가 훈훈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선정한 올해의 앱에 카카오 게임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카카오 게임의 부사장은 구글의 연말 행사에 초청되는 등 이전과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네요. 

이러다가 내년부터 구글플레이와 카카오의 연합이 이뤄진다면 큰 파급력이 다가 올 수 있겠네요. 

작은 변화를 유심히 살펴보도록 예의주시해야 겠습니다.





  

 







'산업다아라 Notice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12.12 마케팅뉴스  (0) 2016.12.12
2017년 마케팅 키워드 10가지!  (0) 2016.12.08
16.12.07 마케팅뉴스  (0) 2016.12.07
16.12.06 마케팅뉴스  (0) 2016.12.06
2016.12.05 마케팅뉴스  (0) 2016.12.05